기숙사

  • HOME
  • 기숙사
  • 생활규칙

국제관기숙사 생활규칙

글로벌교육원 기숙생들이 지킬 규칙

생활수칙은 학기마다 개정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 안내된 규칙은 참고만 하시고 입사시 배부해드리는 생활안내수칙을 숙지하여 주세요.

기본생활 규칙

1. 점호

  • 출입 시 지문입력을 통해 본인의 귀원 시간을 기록한다.
  • 귀원 통제시간 : 01:00:00 부터 05:00:00 까지
  • 무작위 지문 점호를 실시(월~목 중)하며 금요일,주말(토/일), 공휴일, 방학에는 점호 없음
  • 01:00~05:00 사이에 귀사 시 외박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무단외박 벌점(-3점) 부과

2. 외출

  • 반드시 01:00 이전에 귀원
  • 평일, 주말 상관없이 01:00 ~ 05:00 사이에 귀원하는 경우 벌점 3점 부과
  • 심야시간대 귀원으로 인해 캡스 대원이 신분확인을 요구하는 경우, 신분확인 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함.

3. 외박

  • 외박이 필요한 경우 사무실에 당일 17시 이전까지 외박 신청을 합니다
  • (외국인의 경우 외박신청서 사무실에 제출)
  • 외박계는 총 16일만 사용가능하다.
  • 금요일, 주말(토/일), 공휴일에는 외박신청 필요 없음

4.면회

  • 외부인은 언어교육원 내부를 자유로이 다닐 수 없으며,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면회 장소 : 언어교육원 1층 로비만 가능
  • 면회 가능 시간 : 09:00~22:00
  • 주의사항 : 숙실 및 숙실층 절대 출입 금지

5. 보안경보시스템 및 출입

  • 보안 경보 작동 시간 : 01:00~05:00(실외 출입 불가)
  • 건물 ~건물 바깥 테라스까지는 자유롭게 출입 가능.(뒷마당 흡연구역에서 24시간 흡연 가능)
  • 시스템 작동 시 현관문 등에 기대면 경보가 울릴 수 있으므로 주의 필요
  • 방문 잠그는 방법 : 외출 시 열쇠로 잠그며, 취침 시 문 밖에서 열쇠로 잠근 뒤 안에서 닫음(안에서는 열림)
  • 열쇠의 개별적 복사는 절대 금지

6. 반입 금지 물품

  • 쿡탑, 전기장판, 난로, 휴대용 가스레인지, 인화성 물질, 다리미, 전기 히터, 전기 프라이 팬, 커피포트 등 발열기구 및 냉장고, TV 등 화재 위험이 있는 물품
  • 반입 제한 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적발될 경우 즉시 집으로 송부

7. 반입 허가 물품

  • 노트북, 전기스탠드, 오디오, 헤어드라이어기, 소형 가습기, 소형 선풍기로 제한

8. 쓰레기 처리 방법

  • 분리 배출 : 각층 화장실에 있는 대형 쓰레기통에 종류별로 철저하게 분리하여 배출
  • 음식물 쓰레기
    • 남은 간식(컵라면, 녹차 찌꺼기 등)을 세면대 및 변기에 버리는 것은 절대 금지
    • 음식물 쓰레기는 모아서 각 층 화장실 내 음식물 수거함에 버립니다.
    • 음식물로 버릴 수 없는 일반쓰레기
  • 음식물로 버릴 수 없는 일반 쓰레기
    종류 비고
    채소류 파, 미나리 등의 뿌리 및 마늘대,옥수수 등의 껍질
    과일류 호두,밤,도토리,파인애플 등의 딱딱한 껍데기와 살구 등의 핵과류의 씨
    육류 소, 돼지, 닭 등의 뼈다귀나 털
    어패류 조개, 소라, 굴,게, 가재 등 껍데기
    알껍질 달걀,오리알,메추리알,타조알 등 껍데기
    기타 비닐, 금속류(칼,수저 등), 병뚜껑, 이쑤시개, 호일, 플라스틱, 고무장갑, 유리조각, 철수세미, 티백, 왕겨, 한약찌꺼기 등

9. 배달 음식 처리

  • 수령 및 반납 : 언교 건물 현관 밖에서 수령하고, 반납 그릇은 잘 싸서 현관 옆에 내어 놓음.
  • 22:00 이전에 배달 완료(건물 내 배달원 출입 절대 불가)

10. 택배(우편물)

  • 택배 수령 가능시간 : 월요일 ~ 일요일, 오전 9시 ~오후 9시(이외의 시간에는 수령 절대 불가)
  • 택배 수령 방법 : 1층 안내실 택배 수령 대장에서 택배 도착 여부 확인 ➝ 신분증 제시 → 대장에 본인 수령 확인 사인 후 수령
  • 우편물 수령 장소 : 1층 로비 우편함
  • 택배 물품은 분실 우려가 있으므로 고가의 물건 배송 금지
  • 택배 받을 주소 : 서울시 도봉구 우이천로 381 덕성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 OOO호-O (이름) 김덕성 * 반드시 본인의 이름과 방 호수를 기입해야 수령이 가능함
  • 우편물 및 택배분실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이 진다.

11. 퇴사

  • 공지되는 퇴사 일정에 따라 진행합니다.
  • 기숙기간 중 중도퇴사(최소 3주전 알림)가 가능하며,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는 글로벌교육원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또한, 퇴사 일정 변경은 최초퇴사일로부터 1회만 가능하며, 반드시 사무실에 변경날짜(최소 2주전)를 알리고 변경에 대한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주말 퇴사는 가급적 하지 않습니다.)
  • 개인 짐은 철저히 정리한 뒤, 청소검사 기준표를 참조하여 룸메이트와 함께 청소합니다.
  • 정해진 시간 내에 담당자의 청소 검사 확인을 받은 후 열쇠를 반납하고 퇴사합니다.
  • 청소 검사 확인을 받지 않고 퇴사하거나, 사무실에 사전 협의 없이 퇴사 일정을 지키지 않는 경우 무단 퇴사 처리되어 이후 본 기숙사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12. 공지사항

  • 모든 알림사항은 엘리베이터와 1층 엘리베이터 옆 벽에 공지되며, 게시 후 48시간이 경과하면 주지된 것으로 간주함.

13. 비상 연락

  • 사무실 : 전화 901-4604, 팩스 991-0589
  • 사무실 개방 시간 외 저녁 6시 이후 긴급 상황은 본교 캡스 상황실 혹은 안내실에 연락.
  • 01:00 이후 귀원 시 : 본교 캡스 상황실에 연락(02-901-8112)
  • 점호 이후 응급상황 시 대처 요령
    * 안내실에 알리기 → 응급실 진료 → 다음날 아침 응급실 접수서류를 사무실에 제출
    * 응급실 이용 시 동행인 행동 요령 : 사무실에 비상 연락망 작성 → 반드시 환자의 신분증과 일정 수준 이상의 현금 혹은 카드를 지참한다.

시설 이용 규칙

1. 샤워실 및 화장실 (각층 중앙에 위치)

  • 온수 사용 가능 시간 : 24시간 사용 가능
  • 다음 사용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사용 후 머리카락 및 각종 오물들은 자신이 직접 수거하여 깨끗하게 처리
  • 샴푸, 휴지, 비누 등 개인이 필요한 소모품 및 생활필수품은 각자 준비

2. 세탁실 (지하층)

  • 유료 세탁기 4대, 건조기 3대 구비
  • 1회 사용료 1,000원, 되도록 잔돈을 준비하되, 고액권 교환은 세탁실 내 교환기 이용.
  • 세제 및 섬유유연제는 본인이 준비 또는 세제 자판기 이용

3. 다림판 (지하층)

  • 세탁실 앞에 비치
  • 다리미는 안내실에서 대여대장 작성 후 사용(40분)가능. 사용 후 반드시 플러그를 뽑아야 하며 화재에 주의해야 함.

4. 숙실 시설물

  • 각 숙실 내의 장판, 벽, 비치된 물품이 손상될 경우 해당 원생이 배상
  • 시설물 손상이 발생할 시 사무실에 즉시 알려야 함
  • 시설물 손상을 알리지 않은 채 퇴사 시 손상이 발견되는 경우 본인이 배상
  • 원생이 고의 또는 과실로 공동 기물을 파손, 또는 분실하였을 경우 변상
  • 공동구간(복도,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 등)을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소등한다.
  • 모든 공지문은 엘리베이터 및 엘리베이터 옆 벽에 공지된다.

5. 인터넷 이용 방법

    ※ 주의사항

  • 언어교육원 내에서 랜을 통해 개인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 방안에 있는 랜 선을 컴퓨터에 연결 한 후 아래와 같이 IP주소를 입력한다.
  • 공유기 사용 시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므로 공유기는 사용할 수 없다.
  • 언어교육원 내에서 랜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한 사람의 바이러스로 인해 모든 기숙생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조심한다.
  • IP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자신의 방에 지정받은 IP주소를 사용한다.
  •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수시로 WINDOWS 업데이트 한다.
    • ※ 연결방법
      ① 방안에 있는 랜 선을 컴퓨터에 연결한다.
      ② IP주소를 입력한다.
      1. IP주소 : 본인의 책장에 붙어있는 번호를 사용한다.
      2. Subnet Mask / Gateway / DNS server : 층별 복도 라운지 생활수칙안내문을 참조하여 입력한다.
    • ※ Windows 7 인터넷 설치 방법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보기 ⟶ 어댑터 설정 변경 ⟶ 로컬영역 연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사용함 (또는 속성에서 IP 입력)
    • ※ Windows 8 인터넷 설치 방법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 로컬영역 연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사용함 (또는 속성에서 IP 입력)
    • ※ Windows 10 인터넷 설치 방법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 로컬영역 연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사용함 (또는 속성에서 IP 입력)

6. 난방 및 냉방

  • 냉방 : 에어컨 사용 적정 온도는 26℃이며, 에어컨 사용 후 꼭 전원을 꺼야 함
  • 난방 : 세면대 왼쪽에 붙어있는 온도조절기를 이용한다
  • 온도로 조절하여 이용한다.​ [온도조절기 2 : 디지털식] 온도조절기의 다이얼을 사용하여 원하는 온도로 조절하여 이용한다.
  • 부재 시 냉 · 난방이 작동되고 있을 경우 벌점 부과

7. 흡연구역

  • 건물 내 모든 구역 절대금연
  • 야외의 지정된 흡연 구역에서만 가능
  • 실내 흡연 적발 시 원생의 집으로 통보 및 즉시 퇴사 조치

8. 출입금지 구역

  • 6층 출입금지 : 외국인 교수님 및 외국인 남학생 생활공간(출입 발각 시 즉시 퇴사 조치, CCTV 작동 중)
  • 옥상은 출입할 수 없다.

9. 소화기

  • 화재 발생을 대비하여 각 층에 비치되어 있는 소화기 위치를 평상시에 확인하여 비상시에 신속하게 활용
  • 임의로 소화기 위치 변경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