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

  • HOME
  • 기숙사
  • 생활규칙

외국인기숙사 생활규칙

외국 학생들이 지킬 규칙

기본생활 규칙

1. 외출, 외박

  • 반드시 24:00 이전에 돌아와야 합니다.
  • 외박은 특별히 규제하지 않습니다.

2. 면회

  • 외부인은 언어교육원 내부를 자유로이 다닐 수 없으며,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면회 장소 : 언어교육원 1층 로비 및 테라스
  • 면회 가능 시간 : 09:00~22:00
  • 주의사항 : 숙실 및 숙실 층 절대 출입 금지

3. 보안경보시스템 가동 (24:00 ~ 05:00)

  • 보안 경보가 작동하는 시간에는 건물 밖으로 나가거나 들어올 수 없습니다.
  • 또, 현관문 등에 기대면 경보가 울릴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방문 잠그는 방법(5층) : 외출 시 열쇠로 잠그며, 취침 시 문 밖에서 열쇠로 잠근 뒤 안에서 닫습니다.(안에서는 열림)
  • 열쇠는 절대 개별적으로 복사할 수 없습니다.

4. 물품 반입

  • 반입 불가 : 쿡탑, 커피포트 등 발열기구 및 냉장고, TV 등의 대형 가전제품
  • 반입 가능 : 컴퓨터, 전기스탠드, 오디오, 헤어드라이어기, 소형 가습기, 소형 선풍기

5. 이불 대여

  • 기본적으로 베개 솜, 베개 커버, 침대 패드, 매트리스 커버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 침대 패드를 덮는 이불로 사용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덮는 이불은 필요에 따라 대여가 가능합니다.
  • 대여비용 : 학기당 24,000원(월 8,000원 * 3회)
  • 교체장소 : 1층 사무실
  • 분실 및 손상 : 사용자가 배상

6. 쓰레기 처리 방법

  • 분리 배출 : 각층 화장실에 있는 대형 쓰레기통에 종류별로 철저하게 분리하여 배출합니다.
  • 음식물 쓰레기
    • 남은 간식(컵라면, 녹차 찌꺼기 등)을 물만 버리고 건더기는 반드시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 음식물 쓰레기는 모아서 식당 뒤뜰에 있는 음식물 쓰레기통에 물기를 빼고 음식물만 배출합니다.(식당 운영기간에만 해당)
    • 식당이 없는 기간에는 지정된 음식물 수거함에 버려야 합니다.
  •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은 일반 쓰레기통에 버려야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
종류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
채소류 파 뿌리, 미나리 뿌리, 마늘대, 옥수수 껍질
과일류 호두, 밤, 도토리, 파인애플 등의 껍데기, 살구 등의 핵과류의 씨
육류 소, 돼지, 닭 등의 뼈다귀나 털
어패류 조개, 소라, 굴, 게, 가재 등 껍데기
알껍질 달걀, 오리알, 메추리알, 타조알 등 껍데기
기타 비닐, 금속류(칼, 수저), 병뚜껑, 이쑤시개, 호일, 플라스틱, 고무장갑, 유리조각, 철수세미, 티백, 왕겨

7. 배달 음식

  • 수령 및 반납 : 언교 건물 현관 밖에서 수령하고, 반납 그릇은 잘 싸서 현관 옆에 내어 놓음.
  • 22:00 이전에 배달 완료(건물 내 배달원 출입 불가)

8. 택배(우편물)

  • 택배 수령 가능시간 : 오전 11시 ~ 12시, 오후 4 ~ 5시, 오후 6시 ~ 8시 (다른 시간에는 수령 불가)
  • 택배 수령 방법 : 1층 안내실 택배 수령 대장에서 택배 도착 여부를 확인 ➝ 신분증 제시 → 대장에 본인 수령 확인 사인 후 수령
  • 우편물 수령 장소 : 1층 로비 우편함
  • 택배 물품은 분실 우려가 있으므로 고가의 물건 배송은 금지합니다.
  • 착불 불가, 교환 불가, 반품 불가
  • 택배 받을 주소 : 서울시 도봉구 우이천로 381 언어교육원 OOO호-O (이름) 홍길동
    * 반드시 방 호수를 기입해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9. 퇴사

  • 약속된 시간까지 청소를 마치고 검사를 받습니다. (청소검사 기준표 참조)
  • 이불 등의 침구류를 확인받고, 열쇠를 제출하고 퇴사합니다.

10. 비상 연락

  • 사무실 : 전화 991-0588, 팩스 991-0589
  • 사무실 개방 시간 외 밤 12시 이후 긴급 상황은 본교 캡스 상황실(02-901-8112)에 연락합니다.
  • 24:00 이후 귀원 시 : 본교 캡스 상황실에 연락합니다.

시설 이용 규칙

1. 샤워실 및 화장실

  • 온수 사용 가능 시간 : 24시간 사용 가능
  • 다음 사용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사용 후 머리카락 및 각종 오물들은 자신이 직접 수거하여 깨끗하게 처리
  • 샴푸, 휴지, 비누 등 개인이 필요한 소모품 및 생활필수품은 각자 준비

2. 취사실

  •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이므로 청결을 유지해 주시고, 다른 학생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씽크대, 식탁, 냉장고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 조리도구는 각자 준비하여야 합니다.
  • 음식을 가열대에 올려둔 채로 자리를 비우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 식사를 마치면 바로 설거지를 해서 다른 학생들이 개수대를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 음식물 쓰레기는 물기를 꼭 짠 후에 비닐에 싸서 모으고, 당번은 날마다 음식물 쓰레기를 식당 밖 수거통에 가져다 버려야 합니다.
    미뤄두면 바퀴벌레나 해충이 생겨서 여러분의 생활이 불편해집니다.
  • 취사실 사용을 마친 후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해 주십시오.

3. 구내식당 (지하층)

  • 외국인 학생도 구내식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식대 앞에서 3,500원을 내고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 식사 시간 : 주말 식사 제공 없으며 시간을 잘 지켜야 합니다.
    • 아침 07:00~08:30
    • 저녁 17:00~19:00
  • 식사는 언교기숙 기간에만 제공되며, 다른 기간에는 배식이 불가능합니다.
  • 식판 등을 숙실로 가지고 갈 수 없습니다. (식당 밖으로 음식 반출 금지)
  • 식당 바깥쪽 출입구(식자재 출입구)로 통행할 수 없습니다.
  • 주말 및 공휴일은 배식이 없습니다.
  • 남은 음식물은 국그릇에 모은 후 퇴식구 앞의 바구니에 버리고, 식판은 반납합니다.

4. 세탁실

  • 코인 세탁기 6대, 건조기 6대 구비
  • 1회 사용료 1,000원, 동전 교환은 1층 로비 동전교환기 이용
  • 세제 및 섬유유연제는 본인이 준비 또는 세제 자판기 이용

5. 다림판 (지하층)

  • 세탁실 앞에 비치
  • 다리미는 사무실에서 대여 대장에 기록한 후 40분 동안 대여 가능합니다.

6. 숙실 시설물

  • 입사 당일에 각 방장에게 나눠주는 시설물 점검표를 작성하여 다음 날 점호 시 제출
  • 숙실 내의 장판, 벽, 비치된 물품이 손상될 경우 본인이 배상해야 합니다.
  • 시설물 손상이 발생할 시 사무실에 즉시 알려 주셔야 합니다.
  • 고의로 또는 과실로 공동 기물을 파손, 또는 분실하였을 경우 변상해야 합니다.

7. 인터넷 이용 방법

    ※ 주의사항

  • 언어교육원 내에서 랜을 통해 개인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 공유기 사용 시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므로 공유기는 사용할 수 없다.
  • IP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자신의 방에 지정받은 IP주소를 사용한다.
  •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수시로 WINDOWS 업데이트 한다.
    • ※ 연결방법
      ① 방안에 있는 랜 선을 컴퓨터에 연결한다.
      ② IP주소를 입력한다.
      1. IP주소 : 본인의 책장에 붙어있는 번호를 사용한다.
      2. Subnet Mask / Gateway / DNS server : 층별 복도 라운지 생활수칙안내문을 참조하여 입력한다.
    • ※ Windows 7 인터넷 설치 방법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보기 ⟶ 어댑터 설정 변경 ⟶ 로컬영역 연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사용함 (또는 속성에서 IP 입력)
    • ※ Windows 8 인터넷 설치 방법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 로컬영역 연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사용함 (또는 속성에서 IP 입력)
    • ※ Windows 10 인터넷 설치 방법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 로컬영역 연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사용함 (또는 속성에서 IP 입력)

8. 냉난방

  • 냉방 : 에어컨 사용 적정 온도는 26℃이며, 에어컨 사용 후 꼭 전원을 꺼야 합니다.
  • 난방 : 보일러를 통해 숙실 바닥에 난방을 공급하므로, 각 방에서 온도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온도가 맞지 않을 경우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1. 흡연구역

  • 건물 내 모든 구역은 절대 금연 구역입니다.
  • 야외의 지정된 흡연 구역에서만 가능합니다.

12. 출입금지 구역

  • 5층 기숙생은 3층, 4층, 6층을 출입할 수 없습니다.
  • 6층 기숙생은 3층, 4층, 5층을 출입할 수 없습니다.
  • 5지하 식당 뒷문 출입금지 : 식자재 운반 통로

13. 소화기

  • 각 층에 비치되어 있는 소화기 위치를 평상시에 확인하여 비상시에 신속하게 활용합니다.
  • 임의로 소화기 위치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